건강관리
당뇨와 고지혈증약 복용후 다이어트는 어떻게
약봉용을 해야하는데요. 하루 식단을 말씀을드리면 하루 2끼는 오트밀 30g에 김과 멸치볶음.참치캔등의 식이섬유와 단백질위주의 다밀 칼로바 쉐이크식사를 해서 2끼 포함 약500칼로리정도 섭취하고요. 나머지 한끼는 공기밥 200g위주의 가정식단으로 500칼로리정도를 섭취하는중입니다. 하루기준 실내자전거 30분(맥박수 120~150), 훌라후프 연속으로 30분 아령 한쪽3kg씩 양쪽 50회씩, 스쿼트20회씩 4세트, 평귤 걸음수 7천걸음정도 활동양 정도 입니다. 참고로 50세, 167센치, 74kg에서 70으로 진행중인데요. 의사셈께서 65kg까지 빼야 정상 체중 이라하네요. 요런식의 음식 섭취와 운동을 유지해도 당뇨약과 고지혈증 약을 복용 해도 저혈당등의 문제는 없을까요? 문제가 된다면 다이어트 방법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현재 식단과 운동량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중에는 저혈당 위험이 있어요
의사와 반드시 상담후 식습과 운동을 정해야 해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