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중한극락조203
과민성대장증후군 완화법이 궁금합니다.
제목 그대로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도움되는 운동, 영양제, 기타등등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까 궁금하네요!! 안먹는 거 말고 다른 방법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은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 당근. 바나나 등을 섭취하면 장기능을 개선하고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되며. 걷기. 조깅 등의 규칙적인 운동을 하루 30분씩 병행하여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며. 스트레스 관리 및 충분한 수면 섭취도 중요합니다.
• 과민성대장증후군 완화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며, 규칙적인 운동은 장의 운동성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영양제는 장내 미생물 균형을 맞추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으며, 스트레칭이나 요가와 같은 이완 운동은 긴장을 줄이고 소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도 장 건강에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