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치즈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에 속하나요 ?
안녕하세요. 치즈도 유제품으로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치즈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에 속하는지 궁금해요
제가 일반 살균우유를 마시면 가끔 배가 아픈데요
치즈는 좀 많이 먹어도 안그렇더라구요
치즈는 대체로 소화에 용이한 식품인가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치즈는 유제품에 속하지만 발효제품으로 유당함량이 일반 우유보다는 적어 배아픔이 더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치즈는 일반적으로 유당 함량이 낮아 우유보다 소화가 잘 되는 편이며 특히, 유당 불내증이 있는 분들도 치즈는 비교적 소화가 잘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