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디지털·가전제품
소심한알맹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다니는 아이에게 휴대폰이 꼭! 필요한가요?
미취학 아동에게 휴대전화를 사주시는 부모님들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휴대전화를 언제쯤 사주시는지도요
저는 아이가 내년에 학교에 들어가서 생각중이기는한데요
휴대전화 사줘야되는 시기는 언제가 적당한 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잃어버리지는 않는지 걱정도 되고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아기만두
어린이집 다니는 아이면 아직 폰을 안 사주는 게 조을 것 같아요!! 보통 초등학교 2~3학년 쯤? 사주는 게 좋으실 것 같네요! 어렸을 때는 안 사주시는 게 아이한테도 더 좋을 거에요!!
채택 보상으로 29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그런대로소란스러운파파야
어린이집이면 아직은 괜찮을것같아요. 저도 초등학교 2~3학년 뒤에 받았어요. 근데 요즘은 또 다르니까 만약 간단한 전화나 어디있는지 알고 싶으시면 스마트 워치도 괜찮을것같아요! 키즈폰은 잃어버릴 수 있는데 스마트 워치는 흔들어도 잘 조이면 안떨어지니까요.
피안애플
스마트폰 사용하는 유치원생이 있나요...? 요즘 스마트폰 처음하는 나이가 낮아진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초등학교는 가고나서 사주시는게 좋을거같아유
하이룽
유치원같은 미취학 아동에게 핸드폰을 사주는건 조금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어린시절부터 핸드폰에 중독되면 위험하니까요.
최근에 초등학교 앞에서 1학년쯤 되어보이는 작은 아이가 핸드폰을 뚫어져라 보며 차가 다니는 골목을 걷는걸 봤는데 너무 충격적이고 안쓰러웠거든요.
초등학교 입학때 사주실거라면 핸드폰을 사주시되, 적절한 제한이 필요해요.
그게 아니라면 초등학교 3학년때 주셔도 충분할 것 같아요.
도롱이
보통은 어린이집, 유치원 시기에는 휴대폰을 사주지 않습니다.
특히 어린이집, 유치원은 아이가 단독으로 이동하지 않고 항상 등하교 모두 부모님이나 보호자를 거치기 때문에 사주지 않고, 오히려 좋지 않은 사용 습관을 형성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초등학교 입학 전에 구입해 줄 필요성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