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식 뭐가 있을까요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고민하던 중에 추천 받고 싶어 글써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과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 지 식단 공유 부탁드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는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음식을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식품으로는 닭가슴살, 삶은 계란, 두부, 생선 등이 도움이 됩니다.
이런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과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채소는 브로콜리, 양배추, 오이, 토마토처럼 식이섬유가 많은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완전히 끊기보다는 고구마나 현미밥처럼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식단 예로 아침 계란과 과일, 점심 현미밥과 단백질 반찬, 저녁 샐러드와 두부나 생선처럼 구성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 연어, 두부, 귀리, 그릭 요거트 등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 위주로, 드ㅜ세요
아침에 단백질
점심엔 샐러드
저녁에 곤약밥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