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진실된고라니24
진실된고라니2423.10.02
닭가슴달을 대체할 고기식단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떄문에 닭가슴살을 주로 먹는데요.
너무 질려서 그러는데 이 닭가슴살을 대체할 만한 다른 고기 식단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소고기의 부위 중 양지고기나 등심 스테이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생선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좋은 대안입니다. 연어, 고등어, 삼치 등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꼭 다이어트를 한다고 닭가슴살만 섭취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지방량이 적은 돼지고기 앞다리나 사태살 등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 대체 식품으로 추천할 고기 식품으로 소고기 우둔살 . 돼지고기 안심. 오리 가슴살이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닭가슴살을 대체할 만한 다른 고기를 추천해드리자면,
돼지고기 안심: 닭가슴살과 마찬가지로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소고기 안심: 닭가슴살보다 지방 함량이 높지만, 단백질 함량도 높습니다.
연어: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참치: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비타민 B12가 풍부합니다.
달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비타민 D와 엽산이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