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액을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혈액을 맑게 햐주는데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과 그런 음식이 혈액 도움 외에도 어떠한 영양성분 제공과 효능이 있늠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액을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비트, 마늘, 올리브유등이 있어요
비트는 철분이 많고
마늘은 항산화 효과
그리고 올리브유는 오메가3가 많답니ㅏㄷ.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혈액을 맑게 하는 식품
1.비트에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여.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독소 배출하며. 철분이 풍부해 혈액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청경채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특히 청경채의 칼륨 성분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3.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혈관 건강 및 혈액 순환.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내의 독소 배출. 혈액 순환. 체내 지방 축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관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으로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채소와 과일이 대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