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왜 한국의 화장품기업들이 몇년간 중국에서 매출이나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건가요?
최근 한국의 화장품 기업들이 중소형을 중심으로 수출이 매우 잘되는 환경이라고 들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도 중소형 점유율1위 북미에서도 엄청나게 고성장중이며 동남아에서도 마찬가지라고 하던데요.
그런데 왜 특이하게 최근 몇년간 중국에서는 매출이나 점유율 모든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현상이 왜 이곳에서만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생활
최근 한국의 화장품 기업들이 중소형을 중심으로 수출이 매우 잘되는 환경이라고 들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도 중소형 점유율1위 북미에서도 엄청나게 고성장중이며 동남아에서도 마찬가지라고 하던데요.
그런데 왜 특이하게 최근 몇년간 중국에서는 매출이나 점유율 모든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현상이 왜 이곳에서만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