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말차의 효능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말차는 제주도와 보성에서 재배된다고들었는데 말차의 효능으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항산화 효과: 말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하고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말차는 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당 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뇌 건강 증진: 말차는 뇌 건강을 증진하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말차에는 L-테아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L-테아닌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말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말차의 효능으로는 항산화 작용, 체중 감량 도움, 집중력 향상 등이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완화와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 말차는 일반적으로 제주도와 보성에서 재배되는 고급 녹차 중에 하나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세포 손상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중 감소를 지원하고 L-테아닌 성분이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혈관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뜨거운 음료로 즐기거나 요리에도 활용하여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말차는 고유의 맛과 향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 효능이 있는 차이며 말차의 주요 효능을 정리해 드릴게요.
1. 항산화 작용
• 카테킨: 말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에너지 증진
• 카페인: 말차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 피로 회복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커피보다 부드럽게 에너지를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3. 체중 관리
• 신진대사 촉진: 말차는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지방 연소를 도와 체중 관리에 유리합니다.
4. 심리적 안정
• L-테아닌: 말차에는 L-테아닌이 포함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면역력 강화
• 영양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소화 개선
• 소화 효소: 말차는 소화 효소의 활동을 도와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피부 건강
• 항염 작용: 말차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 노화 방지와 염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말차는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으니, 개인의 취향에 맞게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