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수하려면 꼭 먹어줘야하는 음식이 있을까요?
장수하기 위해서 꼭 챙겨먹어야하는 음식이 있을까요?
우연히 영상을 보다보니 나이 많으신 어르신이 먹는 것에 대해 중요성을 말씀해주셔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수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균형잡힌 영양소가 중요하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한국인의 건강을 지키는 8가지 장수 음식
붉은 사과
사과는 섬유질, 칼륨, 비타민 C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며, 폴리페놀 성분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고추
고추에 함유된 캅사이신은 새로운 혈관 생성을 억제하여 암 예방 및 전이 억제에 기여한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호흡기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면역력을 강화하여 질병 회복을 가속화한다.
3.수박
수박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색소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암 효과가 있으며, 토마토나 적포도주보다 3~6배 더 많은 라이코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4.고등어
고등어는 단백질, 지방, 칼슘, 인, 나트륨, 칼륨, 비타민 A, B, D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생선에만 있는 EPA와 DHA가 많이 들어 있어, 이 두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심장 및 혈관의 근육 수축을 조절하여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달걀
달걀노른자에는 치매 예방과 어린이의 두뇌 발달에 필수적인 레시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