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전체적으로 마른체격인데 배만 많이 나왔어요
저는 전체적으로 체격이 마른 편인데, 이상하게 배만 유독 나와 있어서 고민입니다. 팔이나 다리는 가늘고 체중도 많이 나가지 않는데, 허리와 복부 주변에만 살이 몰려 있는 것 같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해도 다른 부위는 더 빠지는데 배는 잘 안 들어가고, 식단 조절을 해도 큰 변화가 없는 것 같아요. 이런 경우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보다 복부 지방을 집중적으로 줄이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혹시 잘못된 생활 습관이나 자세 때문에 생긴 문제일 수도 있는지, 그리고 운동이나 식단은 어떤 방향으로 조절하는 게 효과적일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음 마른 체격에 배만 나오면 위험 증상일수 있어요
당뇨도 여기에 해당이 되기도 하고요
체질이나 내장지방 등이 쌓였을지도 몰라요
운동과 식단을 병행해야 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