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거를 못챵기고 있는것 같아요…

이번에 고등학교 올라와서 수행평가를 계속 열심히 챙기고 있는데 생각만큼 잘 안따라오는 점수때문에 속상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와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수행평가는 아무래도 유형이 다양해서,,, 뭔가 정해진 답은 없겠지만 최대한 짱구를 돌려서 생각해보겠습니다.

    일단 채점 기준을 보는 게 감 잡기 좋을 것 같아요! 선생님들께선 대부분 채점 기준을 제공해주시는데, 결국 거기에 선생님께서 원하시는 것들이 다 담겨있으니까요.

    무언가 프로젝트 같은 걸 만들 땐 주제 선정도 중요하죠. 너무 쉬운 고등학교 이하의 주제를 선정하면 감점하시는 선생님이 계실 수도 있으니, 지피티한테 물어보거나 디비피아의 ai 서비스 이용하시면 적절한 주제 선정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발표도 수행하시면서 자주 하실 텐데, 발표는 잘 하고 계시겠죠,,, 선생님들께선 깔끔한 발표 자료, 대본 없는 발표 좋아하십니다. 글 왕창 때려넣은 것 말고 글자는 키워드, 주로 이미지나 인포그래픽 중심으로 구성하신 걸 좋아하세요. 발표 때엔 웬만해서 대본 줄줄 안 하셔야 해요. 대본은 진짜 참고만 한다는 생각으로 청중 보고 발표하는 게 좋습니다. 열심히 하신다고 하셨으니, 이 부분은 크게 염려되진 않네요.

    요즘은 시험 스타일 수행평가가 사라졌다는데,,, 하실 게 더 늘어났을 것 같기는 하네요. 사실 요즘은 ai가 도움을 참 많이 줘서 ai 활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복붙은 안 되겠지만 도움은 받을 수 있겠죠! DBpia 같은 경우엔 고등학교에서 구독하는 경우가 많아서 기능들 많이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요긴하게 썼습니다,, 힘드실 시기일 텐데,,, 힘내세요! 열심히 하신다고 하셨으니, 언젠가 꼭 빛을 보실 겁니다! 화이팅!

    채택 보상으로 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