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깜찍한황새59
토마토는 팔팔 끓여 먹어야 영양가가 풍부한가요?
보통 감처럼 한입두입 베어먹거나, 썰어서 꿀이나 설탕을 쳐먹거나, 쥬스를 해먹는데요.
껍질의 꺼칠음이 싫을땐 깨끗이 씻어서 열십자로 칼집내어 펄펄끓인 옅은 소금물에 5~7분가량 데쳐서 껍질을 벗겨내어 쥬스해먹는정도예요.
토마토는 바글바글 끓여서 먹어야 영양가를 온전히 먹는거라고 하던데요.
꼭 그렇게 먹어야 좋을까요?
생으로 먹을때와 데쳐서 먹을때와 끓여서 먹을때와 영양소가 어떻게 다른가요?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어디에 좋은 영양소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바글바글 끓여서 먹는 것은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어요
장점으로는 라이코펜의 흡수가 좋아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이요
단점으로는 영양성분들이 일부 파괴가 된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항산화 및 항암 효과가 뛰어나며 지용성인 오일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더욱 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