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귀여운대벌래87
신생아가 태어나면 진짜 2시간에 한번씩 깨야하나요??
아이를 출산을 앞둔 동료가 애기가 태어나면 2시간에 한번씩 분유를 줘야한다는데 정말인가요?? 24시간으로치면 12번이나 밥을 먹는거에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처음엔 거의 맞습니다.신생아는 위가 아주 작아서 2~3시간마다 먹어야 합니다.
24시간에 8~12번 먹는게 정상입니다. 밤에도 깨워서 먹이기는 생후 2주~한달까지는 필수 입니다.
힌달쯤 지나 체중 잘 늘면 밤에 한두번 덜 먹어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신생아는 위 용량이 매우 작아서 한 번에 많은 양을 먹지 못하니 생후 초기에는 보통 2~3시간마다 수유를 합니다.
24시간 기준 8~12회 정도 모유와 분유를 먹는 것이 정상 범위이며 아이가 배고파서 울기전에 규칙적으로 먹여야 저혈당을 막을 수 있답니다.
그런데 꼭 2시간마다 정확히를 재서 제공하기보다 아이의 체중, 건강상태, 수유량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고, 성장하면서 점차 간격이 늘어나게 된답니다.
초기에는 부모도 힘들겠지만 신생아 발달에 꼭 필요한 과정이고 담당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