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길거리 음식에 대한 위생법은 따로 없는건가요?
학교 근처에서 파는 여러 가지 길거리 음식들은, 사실상 매일 단속을 나오지 않기 떄문에 위생상에서 자유로운건가요? 위생을 점검하거나, 관리하게 되면 , 사실상 불법아닌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학교 근처 길거리 음식은 단속이 자주 없지만, 위생이 항상 안전하진 않습니다.
위생 점검과 관리는 법적으로 정해진 절차이며, 불법이 아니라고 알려져있습니다.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길거리 음식도 적용대상이랍니다.
무허가 영업이면 당연히 불법이랍니다.
그런데 그 컨테이너 지하철 앞에 있는건 합법이예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길거리 음식도 법적으로 위생관리 대상입니다.
위생법 관련 요약하면
식품위생법에 따라 노점상도 허가나 신고를 받아야 합니다.
지자체에서 불시 단속, 점검 실시합니다.
허가 없이 영업 시 불법이며 과태료, 영업중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학생 많은 학교 근처는 민원 많아 단속 강화 지역인 경우가 많습니다.
길거리 음식도 법적으로 위생 단속 대상이며 무허가 영업은 불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