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있으신분들 어떻게 해결하시나여

안녕하세요

저는 잠들기도 오래걸리고 잠들어도 중간중간

계속 깨고 매일 잠을 설치다 보니

푹 자본 기억이 거의 없는데요,,,

혹시 불면증 있으신 분들 중에 다들 어떻게 주무시는 지

댓글로 알려주실 수 있나요?

약국 수면유도제를 먹으면 잠이 잘 오긴 하는데

다음날 몽롱한 느낌이 너무 싫어서 그냥 안자고 일상생활 했덬 것 같아여

잠을 잘 못자니까 너무 힘드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교대근무라 항상 그 문제가 미션처럼 느껴지는데요, 일단 전 밥을 꼭 먹고 어느정도 소화가 됐을때 따듯한 물로 샤워를 합니다. 개운한 상태에서 암막커튼을 치고 필요하면 귀마개를 하고 푹신한 이불에 눕고 핸드폰을 멀리해보세요 혹은 방해금지모드로 해 놓으세요. 암막커튼을 치세요. 몸이 피곤한거면 휴족시간이나 그런 붙이는 패드? 같은걸 다리에 붙여보세요. 괜찮다면 멜라토닌을 드셔보세요. 요즘 젤리형식으로 잘나옵니다. 그리고 나만의 방식을 잘 찾아보세요. 사람마다 맞는 방식이 있답니다. 

    채택 보상으로 3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도 불면증이 정말 심했던 적이 있는데 너무도 당연한 말이지만 마음을 편하게 먹고 자기 전에 생각을 비우는게 좋은 것 같아요. 마인드 컨트롤과 생각 비우기가 우선순위인 것 같습니다.

  • 종종 그럴때가 적지 않은데여, 따뜻한 우유라든지 햇빛 많이 보기라든지 해봣는데 크게 효과가 없더라거여.

    그렇다고 약을 먹으면 더 문제가 될 거 같구여,

    그냥 다음날 최소한 타격 덜 받기 위해서 눈감고 아무생각 없이 있기로 하다보면 그래도 좀 낫더라고여. 짜증은 나지만여.

  • 저도 불면증이 있었는데 일단 스트레스 요소를 먼저 줄이는 거 추천드리며 저는 자기전에 책 읽는 거 추천드립니다. 책 읽다보면 수면의 도움을 많이 주더군요. 그리고 피곤하다고 커피나 카페인 음료를 드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