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진짜로잘생긴고인물
부모님 모시고 바닷가인데 비왔다고 회먹으면 안된다고 그러시는데 ㅎㅎ 그럼 횟집들은 어떻하냐 하니 술마시면 괜찮다고 😑 비 오는 날 회 먹지말라는건 왜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따뜻한원앙279
비가 많이 오는 날에 회를 먹으면 안된다고 하는 이야기는 과거에는 생선을 보관하는 기술력이 부족해서
비가 오거나 날씨가 더우면 생선이 쉽게 상해버려 식중독에 걸리기 쉬웠기 때문인데
요즘에는 생선을 신선하게 보관할수 있는 기술이 있어서 생선의 신선도가 높은 상태로 유지가 되어
비가 오는 날에 회를 먹어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8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Q.진
그런거 없습니다 다 미신일 뿐이죠 비오는날은 보통 물회먹긴 합니다 회드셔도됩니다 습도 때문에 식중독에 걸리기 쉽다는것과 근데 습도와 세균증식은 관련없다는게 나와서 식사하셔도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