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트롤과 커피를 같이 먹어도 되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30

카페인은 중추신경을 각성시킬 것 같고

마인트롤은 부교감신경을 활성하겠지만

신경전달물질의 재흡수를 막아서

도파민과 세로토닌 모두를 높일 것 같은데



그냥 서로 효과 상쇄만 시키고 끝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철희 의사입니다.

      카페인과 마인트롤에 대해 질문해 주셨는데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마인트롤은 생약성분의 약으로, 그 기전이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만 스트레스 호르몬이라 불리는 코티솔의 분비를 조절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카페인의 각성효과와는 별개의 작동기전이기 때문에, 서로간의 영향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말씀드린 내용은 진료가 아닌 단순 의료상담으로,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자세한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