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외로운흰죽지96
외로운흰죽지9623.11.04
밤에 숙면을 취할려면 어떤 음식들이 좋은지 알려주세요
밤에 잠을 쉽게 잠을 못들어서 어떤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숙면을 방해되는 음식들은 어떤게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밤에 잠을 잘 오게 하려면 자기전에 따뜻한 우유 한컵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우선은 자기전에 기름진 음식들을 드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밤에 잠을 쉽게 못 드는 경우, 아래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 트립토판은 우리 몸에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으로 전환되는 아미노산입니다. 세로토닌은 기분을 좋게 하고, 멜라토닌은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입니다.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에는 우유, 치즈, 달걀, 견과류, 씨앗 등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은 근육 이완과 신경 안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에는 바나나, 아몬드, 호두,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B6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 B6는 트립토판의 대사에 관여하여 멜라토닌 생성을 돕습니다. 비타민 B6가 풍부한 음식에는 바나나, 닭고기, 생선, 콩류 등이 있습니다.
숙면을 방해하는 음식으로는,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 카페인은 각성 효과가 있어 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에는 커피, 홍차, 에너지 드링크, 초콜릿 등이 있습니다.
알코올이 함유된 음식: 알코올은 잠들기 쉽게 만들어주지만,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알코올이 함유된 음식에는 술, 맥주, 와인 등이 있습니다.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속 쓰림과 소화불량을 유발하여 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은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밤에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