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화려하게 부활한 설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재료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음식을 먹다보면 콜레스테롤이 쌓인다고 하잖아요~ 이는 혈관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 그러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재료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재료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건강한 식단에 포함될 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고등어, 정어리, 연어)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LDL 수치를 감소시키고 HDL 수치를 증가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은 건강한 지방을 제공하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에 이로우며, 표고버섯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LDL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