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의로운청설모283
다이어트를 하면서 간식 대신 과일을 먹고 있는데, 과일에도 당분이 많다고 해서 괜히 걱정이 돼요.
건강한 음식이라고는 하지만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 건 아닌지 헷갈립니다.
어떤 과일은 괜찮고 어떤 과일은 피해야 하는지도 궁금하고, 하루에 어느 정도까지 먹는 게 적당한지도 알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박예슬 영양사
프리랜서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과일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당분이 있어 많이 먹으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과, 베리류, 자몽처럼 당지수가 낮은 과일은 비교적 부담이 적고, 바나나·포도·망고처럼 당이 높은 과일은 양 조절이 필요합니다. 하루 섭취량은 주먹 크기 1~2회 정도가 적당하며, 공복보다는 식사 사이 간식으로 먹는 것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8.55AHT 받았어요.
5.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