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위암 수술을 한 환자에게는 어떤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좋을까요?
위암 수술을 해서 위의 상당 부분을 드러낸
환자가 있다면 어떤 음식을 준비해서 제공하는 것이
환자가 소화를 잘 시키면서 먹을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먼저 위 절제술을 받은 이후에는 부드럽고 소화가 쉬운 미음부터 시작으로 음식을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필요하며, 하루 식사를 5~6번으로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부드러운 음식들로 섭취하시면서 관리를 하시기바랍니다. 죽,연두부,계란찜,장국등 부드럽게 먹는조리법으로 선택해서 드시기바랍니다.
그리고 금주하시면서 커피,너무기름기많은음식, 밀가루음식등은 당분간 피해주시고, 너무 뜨겁거나 찬음식등도 조심하시면서 관리하시기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위암 수술 후 환자에게는 부드럽과 소화가 잘되는 음식이 좋습니다.
죽, 삶은 채소, 저지방 단백질등을 좋긴한데요
무엇보다 의사와 상담을 하시고 드시는게 필수입니다.
이는 그냥 일반적인 내용이여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