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프로아프로
어떻게 하면 과자 먹는 습관을 줄일 수 있을까요?
저는 거의 습관적으로 과자 봉지에 손이 갑니다.
큰 과자 봉지는 아니고 박스 과자에 들은
소분된 과자 봉지로 하루에 2개 내외로 먹는데
이것을 줄이고자 하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접시에 덜어 먹기
내가 얼마나 먹는지 양을 체크할 수 있다. 저울에 재는 것은 덤.
2.작게 잘라서 먹기
포크질도 여러 번 하면 귀찮다.
여러 번 입에 넣으면 뇌가 속는다.
3.대체 식품 찾기
과자를 찾는 이유가 단순히 입이 심심해서가 아니라 필요 영양소가 부족해서 일 수 있다.
건강한 간식으로 대체하면 입도 위장도 마음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자를 먹는것대신 다른 자극요소를 찾아보세요. 예로 산책 독서 음악듣기 운동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자 먹는 습관을 줄이려면 대체 간식을 준비해보세요. 과일이나 견과류처럼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고, 특정시간에만 과자를 먹는 규칙을 정하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