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심각한재규어23
심각한재규어2323.04.06
감자를 요리해 먹을때 어떻게 영양분 최대한 섭취할수있나요?
감자를 좋아해서 여러방면으로 먹고는 있는데 어떻게 조리해서 섭취하는게 영양분이 안빠지고 먹을수 있을까요? 그리고 삶아 먹을때 소화기관이 약한사람은 껍질 먹으면 안좋나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는 다양한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감자를 조리할 때 영양소가 손실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좋습니다.
1.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2.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찬물에 담가서 20분 정도 불려주면 식이섬유와 비타민 C 등의 영양소가 손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조리 전에 껍질을 제거하지 말고, 조리 후에 껍질을 제거하면 비타민 C가 보존됩니다.
4. 물에 삶거나 찌게 끓인 후, 조금 차게 식혀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감자의 껍질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이 껍질을 섭취하면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껍질을 먹기 전에 소화기관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