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깔끔한조롱박이97
깔끔한조롱박이9723.11.14
라면을 너무 많이 먹는걸까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평소 라면을 즐겨먹는데 문제는 저녁 먹고 꼭 야식으로 라면을 매일 먹습니다.
혹시 라면의 어떤 성분이 인체에 주는 안좋은 점은 무엇이며, 제가 많이 먹는지도 궁금합닌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라면은 면 자체를 튀겨서 만든 거고
그리고 스프애는 나트륨 각종 첨가물 등등 여러 가지로 좋지 않기 때문에
식사 후에는 드시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면은 유탕면으로 만들어져있으며 나트륨 함량이 높은 면식품입니다.
매일드시는것은 과도해보이므로 섭취량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의 경우, 저녁 식사 후 매일 야식으로 라면을 드신다고 하셨는데, 이는 라면의 안 좋은 점을 더욱 극대화하는 식습관입니다. 따라서, 라면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2~3회 정도로 라면을 드시고, 라면을 조리할 때 야채나 고기, 해산물 등을 추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라면을 끓일 때 물을 많이 사용하고, 라면을 먹은 후에는 물을 많이 마셔서 나트륨 배출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라면은 나트륨, 지방, 탄수화물, 첨가물의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특히, 고나트륨 함량은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