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9만4천달러 회복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쩌면배고픈물소
탈모 안생기는 습관 좀 알려주시겠어요?
탈모가 점점 진행 중인 것 같습니다.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탈모를 늦추는 습관 같은 거 아시는 분은 좀 자세히 알려주시길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규칙적인 수면 패턴 유지하기
충분한 수면은 모발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잠을 자는 동안 신체는 손상된 세포를 회복하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는데, 이는 모발 성장과 재생에도 필수적이다. 수면 부족이나 불규칙한 수면 패턴은 탈모를 촉진할 수 있으므로, 매일 규칙적인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성인은 하루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다.
2)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탈모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특히 휴지기 탈모와 관련이 깊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의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모발의 생장 주기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 명상, 요가, 산책과 같은 이완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준다.
3) 두피 마사지
두피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모낭에 산소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 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 매일 몇 분씩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피를 마사지하는 습관을 들이면 모발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아침과 저녁에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면 좋다.
4) 건강한 식습관 유지하기
모발 건강은 우리가 먹는 음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특히 비타민 A, C, D, E 및 철분, 아연, 단백질과 같은 필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면 모발이 얇아지고 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 시금치, 달걀, 연어, 견과류와 같은 음식은 모발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된 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