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잘못된 생활 습관이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잘못된 생활 습관이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나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두피 트러블이 더 심해진다는데, 사실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잘못된 생활 습관은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과도한 세정, 자주 머리를 감지 않거나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는 것 등이 두피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두피 트러블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켜 두피에 염증을 유발하거나 피지 분비를 과다하게 만들어 탈모나 지성 두피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스트레스는 신체 곳곳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만, 특히 두피와 모발에도 큰 타격을 줄 수 있어요. 스트레스로 인해 혈액순환이 저하되면 두피로 공급되는 영양이 줄어들고,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심한 경우 탈모까지 이어질 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이 두피 트러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가 너무 적거나 머리를 제때 감지않으면 심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