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중학교 질병결석 쓰면 개근상못받고 생리결셕쓰면

중학교에서 질병결석으로 빠지게 되면 개근상 못받고 생리결석으로 빠지게 되면 개근상 받을수있나요?

오늘 너무 아파서 질병결석으로 빠졌는데 생결로 빠질걸그랬나요ㅠㅠㅠㅠ너무 후회되요 진짜

생결보다 질병결석이 좋은이유는 없나요??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결은 하루만 해도 개근상 못 받아요!

    반면 생결은 월 1회에 한해 학교장 허가를 받으면

    공식 출석인정결석이 됩니다

    따라서 서류만 제출하면 생리결석을 써도

    문제 없이 개근상을 받을 수 있어요

    학교에 사유서 변경을 요청해 생리결석으로 수정 해달라고 하세요

    처리가 완료되기전이라면 증빙서류를 새로 제출해서 출석인정결석으로 수정할 수 잇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질병결석은 어떻게 해도 좋은게 없어요 여성분이시면 어지간하면 무조건 생결쓰는게 좋아요 병결로 내면 개근상은 못 받고 대신 생결로 3번을 넘기면 그것도 개근상이 아닌 다른 상으로 받을텐데 그게 저는 중학교땐 개근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요즘은 또 있을텐데 코로나도 지났고 하니까 아무래도 뭐가 됐든 질병결석보단 생결이 나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