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얄루얄루
소면 개봉하고 약간 뜯긴 상태로 가스레인지 아래 서랍에 넣어놨는데 먹어도 되나요? 소면은 건조 된 거니까 상관 없나요? 냉장고에 넣는 걸 까먹어서..
5개의 답변이 있어요!
굉장한메뚜기40
소면은 원래 실온보관이라서 먹어도 괜찮습니다 소비기한을 잘 보시고 되도록이면 밀봉을 해서 습하지 않는곳에 보관하는데 좋습니다 소면에 변색 및 곰팡이 여부 확인하고 드세요
응원하기
중국이오히려좋아보이는것기분탓?
음 일단 색이나 냄새가 변하지 않았다면 그냥 먹긴 좀 그러니까 소면을 돌돌 말아서 기름에 튀겨서 먹으면 또 하나의 간식거리가 되죠. 그렇게 드셔보세요. 후회 안 합니다.
재빠른고니188
소면은 건조식품으로 개봉후 상온에서는습도가 어느정도 있더라도 3달이상은 보관가능합니다.
앞으로는 개봉후 일정한양 사용후 밀봉보관하세요?
의연한쿠스쿠스265
봐서 건조하고 벌레나 곰팡이 안피었다면 괜찮을거라 생각. 눅눅하거나 개봉했을 때와는 확실히 다른 상태라면 그냥 버리는게 현명하다 생각함
희망찬베리
소면은 원래 수분이 거의 없는 건조식품이라서 개봉 후 실온에 보관했더라도 대부분은 괜찮습니다 다만 뜯긴 상태로 오래 두었다면 냄새가 이상하지 않은지, 벌레나 습기가 들어간 흔적은 없는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특별한 이상이 없고 서늘한 곳에 보관했다면 보통은 드셔도 문제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