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2개월 아기 분유량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56일 딸을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오늘은 분유량에 대해서 궁금해요 .
지금 120ml 씩 하루 6~7번 수유하고 있어요 .
몸무게는 한주에 200g씩 잘 늘고 있고요 !
수면은 낮잠 한번 시작했을때 3시간 정도자요
근데 다른 아기들은 지금 160ml 까지 먹고 4~5시간도 잔다해서 ㅠㅠ 저희 애기가 쫌 적게 먹는걸까요?
이제 곧 2개월이 될 애기 분유 수유량에 대해서 알려 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2개월 아기를 키우고 계신다니 정말 축하드립니다. 분유량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일반적으로 2개월 아기의 분유 섭취량은 체중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하루에 체중 1kg당 150~200ml 정도가 권장됩니다. 아기가 한 주에 200g씩 잘 늘고 있다면, 성장도 잘 하고 있는 편입니다.
현재 120ml씩 하루6~7번 수유하고 계신다면 720~840ml 정도를 섭취하고 있는 것이네요. 만약 아기의 몸무게가 건강하게 증가하고 있다면, 분유량은 적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기가 더 많은 양을 원하거나 자주 먹고 싶어하는 것 같다면, 분유량을 조금씩 늘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수면 시간이 길어지면, 그 사이에 더 많은 양을 먹을 수 있게 됩니다.
각 아기마다 필요량이 다르므로, 아기가 잘 자고 기분이 좋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으며 필요한 경우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