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생아특례대출관련 절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신생아특례대출로 아파트매매하려고하는데 아무것도 몰라서 기본적인것들문의좀 드립니다.
1. 절차가 어떻게되나요?
ㄴ이사갈집계약을 하고 대출신청하던데, 먼저 자격심사를 받아보는건안되나요? 혹시 집은 다 계약했는데 심사거절되면 어떻게해야하는걸까요?
(현재 금리 1프로대 디딤돌대출중이라 그렇게된다면 굳이 이사를 안하려고해서요)
2. 현재 유주택자이며 생애최초 디딤돌대출이 남아있습니다. 이 대출의 잔금을 상환하고 집을 매도하면 신생아대출실행이 가능한것맞나요?
3. 사업폐업으로 현 디딤돌대출 납부유예를 한상태입니다. 이후 재취업하여 소득은 있지만 기존 납부유예가 신생아대출실행할때 혹시 심사탈락이라던가 영향을 주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