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호기로운잠자리80
밥 먹을 때 채소 먼저 먹는 게 좋다고 하는데 왜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생겨 글 올려봅니다 밥 먹을 때 채소를 먼저 먹는 게 다들 좋다고 하는데 그래야 되는 이유가 원리적으로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채소를 먼저 먹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채소를 먼저 먹는 식습관의 변화는 혈당 조절에 영향을 주는 과학적 전략입니다. 일반적으로 한국 식단에서는 밥. 국. 반찬을 함께 섭취하지만. 이 순서를 바꾸어 채소를 먼저 먹으면 혈당 상승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