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퇴한 사용자
음식을 먹을때 한쪽으로만 씹는버릇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음식을 먹을때 왼쪽으로 씹는버릇이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플라시보 효과인지 왼쪽어금니가 조금 아린느낌이 요즘들어 생긴것같아서요 이버릇 고쳐야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
류호연 영양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저작근은 음식을 씹는 과정에서 움직이면서 원활한 음식 섭취를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한 쪽으로만 계속해서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한쪽 근육만 발달하게 되어 다른 쪽 근육은 사용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한 쪽으로만 씹는 습관은 해당 턱에 무리를 주어 턱관절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쪽 치아에 불균형한 압력을 가하는 경우 다른 턱의 기능을 손상시키며 마모를 빠르게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한 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우므로 의식적으로 양쪽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