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생활전문가
세상이 많이 바꼈다고 하는데 왜 집안일 같은걸 왜 남자들이 많이 하는거 같죠? 그냥 저만 그런건가해서 여쭤봅니다 저같은분 있으신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스마트한카멜레온160
예전에는 여자들이 집안일을 도맡아서 해왔지만 요즘은 여자들도 사회생활을 하며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집안일도 같이 하게 되는 것으로 변한 것 같습니다.
맞벌이를 하게 되면 반반정도 하게 되는 것 같고, 외벌이라면 사회생활하는 사람보다는 아무래도 집에 있는 사람이 여자든 남자든 더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출산, 육아를 하고나서는 아무래도 여자가 집안일을 하는 비중이 높아지겠으나 예전과 비교해보자면 요즘 시대에는 남자들이 집안일을 많이 돕기도 하고 있습니다.
응원하기
너무하네
요즘 맞벌이가 많아졌다고 해도 아직까지는 여자들이 조금은 더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잘하는 사람이 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아하하는 호동왕자
세상이 많이 바뀌었어도 아직까지는 여자가 집안일을 더 많이 하고 있는듯 합니다.
그래도 일부는 남자가 집안일을 더 많이 하는 가정도 있네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려요 저희 집 같은 경우에는 집안일을 남자가 돈도 많이 합니다 여자가 돈을 버니 남자도 집안일을 많이 해야 하기 때문에 저희 집은 제가 집안일을 조금 많이 하는 편이에요 만약에 여자가 일을 안 한다면 여자가 많이 하겠죠
안녕하세요 숙련된하이에나116입니다 해당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남자가 돈을 번다면 여자가 집안일을 더 많이 하고 둘 다 같이 본다면 거의 반반씩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옛날에는 여자분들이 집안일을 많이 했지만 요즘은 시대가 많이 변한 거 같아요
느리지만 행복하고 싶은 달팽이
요즘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곤 하지만 아직은 여자가 더 많이 하는 듯 합니다.
특히 육아가 시작되면 아직은 엄마의 역할이 더 중요하게 생각되는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