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음식만 보면 참지를 못하고 식판에 있는 모든 음식을 다 먹어버리는데요, 절제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음식만 보면 참지를 못하고 식판에 있는 모든 음식을 다 먹어버리는데요, 절제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다이어트를 하려고 적게 먹어야지 마음을 먹다가도 앞에 음식이 있으면 그게 잘 안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규칙적인 식사
일정한 식사 시간: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정하고 지키면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세 끼를 일정한 시간에 먹거나, 필요에 따라 간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물 마시기: 식사 전 물 한 잔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 이외에도 칼로리가 없는 차나 커피도 도움이 됩니다.
3. 고섬유질 식품 섭취
식이 섬유: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예: 채소, 과일, 통곡물, 콩류)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단백질 섭취 증가
단백질: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예: 살코기, 생선, 달걀, 콩, 견과류)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식욕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5. 작은 그릇 사용
작은 그릇과 접시: 작은 그릇과 접시를 사용하면 같은 양의 음식도 더 많아 보이게 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천천히 먹기
천천히 씹기: 음식을 천천히 씹어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이 빨라져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0분 이상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들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