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탈퇴한 사용자
성별
남성
나이대
40
제가 승진시험을 준비중인데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장시간 공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ADHD약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는데 저 같은 입장에 있는 나이 있는 사람들한테도 효과가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민석 약사
성실약국
∙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
도파민 유사작용이 있는 약이어서 그렇지 정상인 사람에게 작용하면 부작용만 나타납니다.
ADHD가 있는 사람에게는 효과를 볼 수 있씁니다.
답변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졸음을 쫓고 집중력을 키울 수 있다는 논리로 복용을 하는 약이지만 교감신경항진제라서 그런 목적으로 복용을 해서 좋은 약은 아닙니다. 특히나 나이대가 있으면 심혈관계질환 쪽으로 더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