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2.27
지방간이 심한 사람은 무엇을 조절해야 하나요?
평소에 지방간이 심한 사람의 경우에는 어떤 식단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하나요?
그리고 피해야할 음식은 절대적으로 무엇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지방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들을 살피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주와 담배를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을 설명드리자면,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물질이 있어 지방간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참치, 연어, 고등어와 같은 지방 함량이 높은 물고기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 예방에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방간이 있는 분들은 술이나 설탕, 튀긴음식과 짠음식을 조심하여야 하고
좋은 음식으로는 채소,콩, 생선, 섬유질, 견과류, 강황, 녹차 등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