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화목한다람쥐109
비건이 정확히 무슨 뜻인가요?
안녕하세요
옛날에 채식만 먹는 채식주의잔 들어봤는데요
요즘은 비건을 실천한다 해서 비건을 많이 하더라구요
채식주의자랑 다른건가요?
비건이 뭔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건은 채식주의 중에서도 동물성식품을 완전히 섭취하지않는 단계의 채식주의자들을 의미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건이란 동물 제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삶의 방식을 말하며 이는 육류, 채소, 과일 뿐만 아니라 우유, 달걀, 꿀 등 동물로부터 얻은 모든 제품을 포함하여 말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vegan(비건)은 완전한(엄격한) 채식주의자. veganism(비거니즘)은 완전 채식주의를 말한다. 비거니즘은 고기는 물론 생선, 우유, 달걀 등 동물성 식품을 일체 먹지 않는 완전 채식주의를 말하며, 이를 행하는 사람은 비건이라고 하는데, 강도 높은 베지테리언(vegetarian, 채식주의자)으로 이해하면 되겠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건 같은 경우는 채식주의자 중에서 과일이나 곡식 채소까지 같이 먹을 수 있는 채식주의자를 말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