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seo2
seo223.03.07
다이어트 할때 찬물? 뜨거운물 어떤게 좋을까요?
저는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입니다.
다이어트 할때는 뜨거운물, 찬물중 어떤물을 마시는게 다이어트에 조금더 도움이 될지 문의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건강 유지에 도움을 받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좋습니다.
찬물은 위가 안좋은 사람한테는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제공이기도 합니다. 설사 등으로 살은 빠질 수는 있겠지만 좋은 방법은 아니지요.
뜨거운물도 피하시고요. 미지근한 물 또는 따뜻한 물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할때는 찬물이나 뜨거운물보다는 미지근한물을 마시는게 좋습니다.
찬물을 마시면 우리 몸이 체온을 올리기 위해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비하고 뜨거운물을 마시면
식도 점막에 상처를 낼수 있어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이 있지만 그건 물을 먹어서가 아니라 다른것을 먹어서
살이 찌는것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찬물 보다는 따뜻한 물을 드시는것이 훨씬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물을 차갑게 마시면 체온이 낮아지기 때문에 몸의 대사가 감소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물 온도는 미온수 정도의 물 온도나,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권장되는 물 섭취량은 보통 하루에 2~3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