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하락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지혜로운 자유인
머리를 하루에 2번 이상 감으면 탈모에 안좋은가요?
저는 50대 초반의 남성입니다. 탈모가 시작되어 고민이 많은데 아침에 출근하기전 한번 머리 감고 저녁에 퇴근후 운동하고 한번더 감는데 자주 머리를 감으면 탈모에 어떤 영향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머리를 자주 감으면 탈모가 가속화된다는 것을 믿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이는 잘못 알려진 상식이다. 머리를 자주 감는다고 탈모가 더 심해지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식생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인스턴트 식품과 술·담배·튀김류를 멀리하는 게 핵심이다.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모발을 구성하는 주성분이 양질의 단백질이기 때문이다. 검은 콩과 검은 깨, 녹차, 호두, 석류 등이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