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븐나이츠뫕일게이
김치찌개를 끓일떄 고기 안넣고도 진한 맛을 내는 법이 없을까요?
김치찌개를 고기 없이도 진하게 맛있게 끓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고기 없이도 깊은 맛을 내는 비법이나 재료가 궁금해서 말이에요ㅕ ㅠㅠ 고기도 없는데 김치만 가지고 끓여먹고 싶어여~고기 없이도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줬으면감사함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대신 참치캔이나 참치액젓 등을 추가하여 감칠맛을 내는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김치찌개에 고기 대신 황태를 활용하면 국물의 감칠맛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도 높고. 지방은 거의 없어 깔끔하면서도 풍부한 풍미를 원할때 훌륭한 고기 대체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