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제로 음식은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건가요?
요즘에는 제로 음식시 많이 있잖아요 제로 과자 제로 음료수 제로 치킨 등 많이 있는데 제로 음식은 칼로리가 0칼로리 인데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제로 음식이라고 불리는 제로 칼로리 음식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인공 감미료나 다른 대체 첨가물을 사용하여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최소화 하지만 제로 칼로리 제품을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것은 조금 복잡한 문제입니다. 여기 몇 가지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제로 칼로리 제품이라도 다른 영양소나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예를 들어, 과도한 인공 감미료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제로 칼로리 제품을 먹어도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고 다른 고칼로리 식품을 대신 먹는다면 오히려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일부 제로 칼로리 제품에는 첨가된 화학물질이나 인공 감미료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러한 성분이 건강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제로 칼로리 제품을 적절히 소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제로 칼로리 제품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것은 아니며, 식이 전체적으로 균형 있게 조절하고 식사를 다양하게 구성하는 것이 건강에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