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경제적 자유01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 우리에게 어떤 이점이 있나요?
저는 예전에는 음식을 막 먹었어요. 술도 그냥 먹고싶을때 먹고요.
지금은 술은 아예 안합니다. 담배도요. 그리고 라면도 일주일에 한번만 먹습니다.
어떤 이로운점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 만성 질환 예방, 체중 조절, 면역력 증강, 에너지 증가, 피부 개선, 소화 기능 개선, 정신 건강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술, 담배를 끊고 라면 섭취를 줄이면 간 건강, 심혈관 건강, 소화기 건강 개선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수분 섭취, 가공식품 제한,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이러한 변화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이 우리몸에 주는 영향은 다양 합니다.
첫째, 올바른 식습관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영양소는 우리의 에너지 생산, 조직 수리, 면역 기능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둘째, 건강한 식습관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식습관이 좋지 않으면 비만, 당뇨병, 심장병 등과 같은 만성 질환의 발생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셋째, 건강한 식습관은 우리의 정신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올바른 식습관은 뇌 기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여 집중력, 기억력, 기분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은 스트레스 감소와 수면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