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다시봐도애틋한도미
팥빙수 안에 들어가는 팥은 어떻게 조리해서 넣는 거길래 달달하고 맛있는 걸까요?
엄청 달지도 않고 푹 익어서 포슬포슬하니 맛있더라고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고로평온한숭어
일단 팥이 굉장히 단단합니다 오래도록 끓여서 푸우우우욱 찌는거죠 그리고 달달하니 당도를 높여줄 설탕을 넣어서 조리하지 않을까요? ㅎㅎ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중국이오히려좋아보이는것기분탓?
단팥소잖아여? 그냥 팥을 넣고 거기에 설탕을 충분히 넣어서 졸아들 때까지 확실히 저어주며 조리하면 됩니다. 그러면 팥죽이나 단팥빵에도 어울리지만 빙수에도 넣어먹는 그 단팥소가 완성되죠!
그래도심오한가오리
만드는 방법 힘들지만 간단합니다!
냄비에 팥을 넣고 물넣고 설탕 왕창 넣고 팥이 무를때까지 푹 고아서 드시면 됩니다.
끓이시면서 저어주셔야 합니다.
라일락향기율22
팥빙수의 팥은 그 팥을 삶아서 따로 설탕도 넣고 조미도 하고 해서 통조림처럼 만들어서 파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팥빙수 만드는 곳에서는
팥까지는 만들지 않습니다 다 깡통으로 사다가 하는 것이죠 우리들이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도 팥빙수의 팥을 바로 구매할 수가 있어요
구매해서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최고로즐거운물범
어딘가에서 본 기억으론, 팥을 물에 일정시간 불려 놓다가 삶은 등 여러 절차로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달달한 만큼 맛은 좋은데 당이 높아서 많이는 안먹게 됩니다.
우렁찬아나콘다276
1.팥을 깨끗이 씻고 물에 불려두기
2. 5 ~ 10분 삶고 첫물 버리기
3. 2차 삶기 새 물을 붓고 중약불로 30 ~ 60분 이상 삶기(팥알이 으스러질 때까지 푹 삶아야함)
4. 설탕과 소금을 조금 넣어 간맞추기
(본인의 기호에 따라 설탕 양을 조절)
5.적당히 흐를 정도로 중약불로 졸이기
6.식감 취향에 따라 팥을 으깨거나 통팥으로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