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빙수에 들어가는 팥이 궁금해요 ㅎㅎ

팥빙수 안에 들어가는 팥은 어떻게 조리해서 넣는 거길래 달달하고 맛있는 걸까요?

엄청 달지도 않고 푹 익어서 포슬포슬하니 맛있더라고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팥이 굉장히 단단합니다 오래도록 끓여서 푸우우우욱 찌는거죠 그리고 달달하니 당도를 높여줄 설탕을 넣어서 조리하지 않을까요? ㅎㅎ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단팥소잖아여? 그냥 팥을 넣고 거기에 설탕을 충분히 넣어서 졸아들 때까지 확실히 저어주며 조리하면 됩니다. 그러면 팥죽이나 단팥빵에도 어울리지만 빙수에도 넣어먹는 그 단팥소가 완성되죠!

  • 만드는 방법 힘들지만 간단합니다!

    냄비에 팥을 넣고 물넣고 설탕 왕창 넣고 팥이 무를때까지 푹 고아서 드시면 됩니다.

    끓이시면서 저어주셔야 합니다.

  • 팥빙수의 팥은 그 팥을 삶아서 따로 설탕도 넣고 조미도 하고 해서 통조림처럼 만들어서 파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팥빙수 만드는 곳에서는

    팥까지는 만들지 않습니다 다 깡통으로 사다가 하는 것이죠 우리들이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도 팥빙수의 팥을 바로 구매할 수가 있어요

    구매해서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 어딘가에서 본 기억으론, 팥을 물에 일정시간 불려 놓다가 삶은 등 여러 절차로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달달한 만큼 맛은 좋은데 당이 높아서 많이는 안먹게 됩니다.

  • 1.팥을 깨끗이 씻고 물에 불려두기

    2. 5 ~ 10분 삶고 첫물 버리기

    3. 2차 삶기 새 물을 붓고 중약불로 30 ~ 60분 이상 삶기(팥알이 으스러질 때까지 푹 삶아야함)

    4. 설탕과 소금을 조금 넣어 간맞추기

    (본인의 기호에 따라 설탕 양을 조절)

    5.적당히 흐를 정도로 중약불로 졸이기

    6.식감 취향에 따라 팥을 으깨거나 통팥으로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