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대장용종 제거 후에 식단관련.....
병원에서 준 자료에 보면 당일 6시간 금식 후 물, 미음 섭취하라고 하는데 물, 미음 대신 순두부하고 이온 음료 먹어도 되나요...아니면 다른 음식 추천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시술 당일이 후 부터 먹어도 되는 음식 좀 다양하게 설명 부탁 드릴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시술 당일 6시간 후엔 자극 없는 부드러운 음식만 먹어야 합니다. 시술당일 저녁부터 가능한 음식으로는 미음, 쌀죽, 순두부, 이온음료, 바나나, 삶은 감자, 계란찜, 삶은 단호박 등이며 몇일간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김치, 나물, 잡곡밥, 튀김, 고추장, 양념류, 커피, 탄산, 알코올, 고기, 해산물등 기름진 음식 등으로 2~3일간은 부드럽고 담백하게 , 이후 천천히 일반식으로 돌아가세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