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님들 고양이 꼬리 의사표현 알려주세요

동생이 본가로 들어오면서 갑자기 고양이도 같이 키우게 되었어요. 근데 고양이에 대해서는 랜선으로 구경만 할 뿐이고 실제 키워보는건 처음이라 어떤게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를 모르겠네요.

고양이는 꼬리로 의사표현을 많이 한다는데... 집사님들 알려주세요..

기본적인 꼬리로 바닥을 탁탁 친다 = 심기불편 정도만 알고 있는 완전 초보 집사입니다ㅎㅎ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꼬리를 쭉 빳빳히 세우고 님을 쳐다봄/님에게 걸어옴: 야 잘왔다 반갑다 새꺄 라는 뜻

    꼬리를 부풀림: 대충 매우 빡쳐 있는 상태

    꼬리를 쭉 빳빳히 세우고 끝부분만 살짝 굽힌 상태에서 님을 쳐다봄: 님에게 관심있음 반가움

    근데 꼬리를 다른 고양이의 꼬리에 감는 형태가

    어깨동무 비슷한 거라고 들었는데 1마리만 키워봐서 잘 모릅니다 그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