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푸른눈테해오라기05
간헐적 단식과 아침 결식 사이의 실제 건강 관리 차이에 대해 의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나요??
아침 식사를 거르면 집중력이 좋아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궁금해졌습니다.
간헐적 단식처럼 계획된 공복 상태와 단순히 아침을 거르는 것 사이에 건강상 차이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집중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더 높아요
우리몸에서 집중력 그러니 뇌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영양분이 필요하기때문이죠
과거 한 연구에서 3그룹 밥을 안먹고, 적당히, 많이 먹은 그룹을비교 했을때
많이 먹은그룸, 안먹은그룸, 적당히 먹은 그룹 순으로 성적이 안좋게 나왔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단식을 하는 시간을 정해두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두고 단식을 할 수 있으며 이외의 끼니에서 필요한 영양성분을
충분히 섭취한다는 것을 가정하고 있습니다.
아침 결식의 경우 그 다음 끼니에서 과식을 할 가능성이 높으며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