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사로 괜찮은지 한번 봐주세요.
곤약밥 1공기 + 연어회 자른 거 + 불닭마요 소스 + 날치알
이렇게 해서 비벼먹고 후식은 매실청 주스에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영양사 입장에서 적어주신 식단을 보니 맛있고 즐겁게 다이어트를 하시려는 고민이 느껴져서 참 좋습니다.
곤약밥으로 칼로리를 낮추고 연어회로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을 채운 비빔밥 구성은 정말 우수합니다. 날치알도 잘 터지는 식감을 주어서 만족감을 높이는 좋은 선택입니다. 물론 체중 감량 효과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딱 두 가지만 조절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1 ) 불닭마요 소스 부분인데, 마요네즈 베이스 소스는 칼로리와 높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서 양을 아주 살짝만 넣거나 저칼로리 스리라차 소스로 바꾸면 더 좋답니다.
2 ) 후식인 매실청 주스가 있어요. 매실이 소화에 도움을 주는 것은 맞지만, 청 자체에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식후 혈당을 올리고 인슐린 분비를 자극해서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답니다.
후식은 당분이 없는 루이보스티, 캐모마일티, 페퍼민트티로 대체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두 가지 부분만 보완해주시면 맛, 영양, 감량까지 모두 챙기는 괜찮은 다이어트식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채택 보상으로 32.4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