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어노잉오렌지
넣어두는게가장 이득인가요? 많이 넣어두면 이자가 더 많나요? 아님 얼마 이하까지가 더 좋는건가요?입출금 가능하며이자 많이 붙는 파킹 통장 추천 해주새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기본 1천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한도 증액이 가능하며 금액에 상관없이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므로 한도 내에서 많이 넣어둘수록 이자가 늘어나지만 현재 금리가 1.6% 수준으로 낮은 편이라 이자를 많이 받으려면 최고 5%에서 7%대 금리를 제공하는 SC제일은행이나 OK저축은행 등의 파킹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시호정 경제전문가
JB금융지주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세이프박스는 금액 구간에 따른 금리 차등이 없기 때문에 여유되는 만큼 넣는 것이 좋고 최대 1억원 까지 연 1.6% 수준으로 이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교적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들이 파킹통장의 이자가 높게 형성되기 때문에 추천 드리며 예를 들어서 OK저축은행의 OK짠테크통장이 있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곽대영 경제전문가
리치공인중개사사무소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는 1억까지 1.6% 의 이자를 줍니다.
1억까지는 많이 넣어둘수록 좋겠지만 금리 1.6%는 요즘 시대 파킹 금리 치고는 많이 낮은 느낌은 있습니다.
2금융권에서 찾아보시면 5천~1억 정도 3% 입출금 통장도 찾아 보실 수 있을것입니다.
박형진 경제전문가
충북대학교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세이프박스에는 1억원이 최대입니다. 1%대 중반의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많이 넣을 수록 이자가 커지죠.
다만 세이프박스의 이자는 그리 메리트있는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저축은행 파킹통장을 활용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OK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등 우대금리까지 잘 누리시면 4%대 중반까지도 혜택이 있을수 있어 이를 잘 활용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