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엔 얼마를 ..?

넣어두는게가장 이득인가요? 많이 넣어두면 이자가 더 많나요? 아님 얼마 이하까지가 더 좋는건가요?입출금 가능하며이자 많이 붙는 파킹 통장 추천 해주새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기본 1천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한도 증액이 가능하며 금액에 상관없이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므로 한도 내에서 많이 넣어둘수록 이자가 늘어나지만 현재 금리가 1.6% 수준으로 낮은 편이라 이자를 많이 받으려면 최고 5%에서 7%대 금리를 제공하는 SC제일은행이나 OK저축은행 등의 파킹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세이프박스는 금액 구간에 따른 금리 차등이 없기 때문에 여유되는 만큼 넣는 것이 좋고 최대 1억원 까지 연 1.6% 수준으로 이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교적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들이 파킹통장의 이자가 높게 형성되기 때문에 추천 드리며 예를 들어서 OK저축은행의 OK짠테크통장이 있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는 1억까지 1.6% 의 이자를 줍니다.

    1억까지는 많이 넣어둘수록 좋겠지만 금리 1.6%는 요즘 시대 파킹 금리 치고는 많이 낮은 느낌은 있습니다.

    2금융권에서 찾아보시면 5천~1억 정도 3% 입출금 통장도 찾아 보실 수 있을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세이프박스에는 1억원이 최대입니다. 1%대 중반의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많이 넣을 수록 이자가 커지죠.

    다만 세이프박스의 이자는 그리 메리트있는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저축은행 파킹통장을 활용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OK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등 우대금리까지 잘 누리시면 4%대 중반까지도 혜택이 있을수 있어 이를 잘 활용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