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학교에서는 안 가르쳐주지만 성인이 되면 꼭 알아야 하는 지식은 뭔가요?

학교에서는 국어, 영어, 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배우지만 성인이 된 후에는 세금, 보험, 계약, 금융 관리처럼 실생활에 꼭 필요한 지식이 더 중요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은 학교에서 배웠으면 좋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이 있나요? 또는 성인이 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지식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인간이 갖추어야할 기본 매너인거 같아요~

    가족간에도 너무 편하다고 함부로 이야기 하지않고 외출할때 어디간다 들어왔을때 잘 다녀왔다 말하고 옛 선인들이 가르쳤던 예절이 요즘은 많이 필요한거 같아요~ 친한친구 일수록 말조심하고 그런게 삶의 지혜일거 같은데요~~

    채택 보상으로 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학교에서 배울수 없는것은 많지요. 다만 학교에서 바우는것을 토대로 자신이 헤쳐나가는거겠죠. 하나하나 해보고 경험해보면서 알아가면 뒵니다 요즘은 ai도 그렇고 유튜브 네이버등 지식정보를 주는곳이 많잖아요 하나씩 해결해나가먄 될것같습니다.